Table of Contents
건강과 자산이 가장 중요한 가치인 이유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삶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를 두 가지만 선택한다면, 저는 단연코 건강과 자산을 선택할 것입니다. 추억, 사랑, 가족, 친구 등의 다른 가치들 역시 결국 건강과 자산을 필요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건강에 이로운 정보들을 공부하게 된 이유 역시 중요한 삶의 또 다른 가치인 가족을 지키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나의 아이들 만큼은 여유롭고 행복하게 살길 바라며, 아이들이 커가는 과정을 끝까지 지켜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언뜻 상관없어 보이는 이 두 가치를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산을 쌓기 위해 투자하더라도 건강한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을 생각하면 자산이 쌓여있는 사람일수록 건강에도 더 신경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음식과 좋은 병원, 좀 더 편하고 효과가 좋은 치료일수록 비용이 커질 것이며, 또한 금전 적인 스트레스 역시 결코 건강에 좋진 못할 것이니까요.
이 2가지 가치는 한번 크게 잃어버리면 다시 되돌리기에 너무나 많은 힘이 듭니다. 그러므로 범람하는 수많은 정보에서 높은 품질의 정보를 습득하고, 그것을 올바르게 활용하여 건강하고 여유 있는 삶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가치를 만들어내는 연금술사의 블로그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금속에서 더 귀하고 가치 있는 금, 귀금속을 만들어내겠다는 고대 신비주의에서 출발한 연금술.
지금 시대에 와서 그 연금술이 가진 문화적인 의미는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영화나 게임, 만화와 같은 미디어에서는 여러 가지 재료를 연구하고 이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 시대나 지금 시대나 연금술이 가진 의미의 공통점은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흔하고 가치가 낮은 재료를 통해 높은 가치를 가진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 이런 연금술사를 모티브로 하여, 이곳을 통해 튼튼한 건강과 쌓여가는 자산을 만들어낼 수 있는 수 많은 정보 연구하고, 추려내어 담아볼까 합니다. 정확하지 않거나 광고성 정보와 같이 불필요한 정보들이 범람하는 세상에서 꼭 필요한 과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 저도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 수년 간 공부하고 쌓아 올린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재료들과 함께 적절히 활용하여, 풍요롭고 건강한 삶의 변화를 끌어내는 연금술사가 되어보고자 합니다.
건강과 자산, 투자 정보의 공유
첫 글이니 만큼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간단히 언급해 볼까 합니다.
처음엔 건강에 관한 글을 주로 올려볼까 합니다. 이것은 제 가족을 위해서도 필요한 정보들이기 때문에 저에게도 당장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건강은 한 번에 좋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늘 먹는 것과 늘 하는 것의 영향이 꾸준히 누적되어 시간이 지난 후에 우리 몸에서 반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늘 먹는 음식과 식료품, 식품 자재 등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는 건 모든 인류의 공통 사항이기 때문에 시장의 규모가 크고, 따라서 논문이라고 하더라도 완전히 믿을 수가 없습니다.
논문에서 거짓을 말하진 않더라도 관련 기업으로부터 돈을 받고 유리한 방향의 논문 해석을 내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가족을 위해 살펴보고 찾아봤던, 그리고 앞으로도 찾게 될 정보들을 하나 둘 올려볼까 합니다.
건강 정보에 대한 글을 먼저 써서 시작할 예정이지만, 나중에는 관련 글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정보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꽤 시간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투자에 대한 글이 늘어나겠지요.
두 번째로 다룰 것인 투자 이야기는 저 역시 현재 진행형입니다. 이미 공부를 끝내고 첫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룬 것이 있지,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손실도 보고 진행 중인 투자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공부를 끝낸 투자에 대한 이야기는 정보와 경험의 공유가 될 것이고, 저도 진행 중인 투자에 대한 이야기는 아마도 단순한 수기와 일지의 형태를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첫 글이라 글이 길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첫 글이다 보니, 다룰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와 그 의미를 뚜렷하게 밝혀두고 싶었습니다.
물론 건강과 자산이라는 가치를 쌓기 위한 정보와 경험의 공유가 주목적이지만, 또 다른 소기의 목적도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관련 포스팅을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미흡하고 딱딱한 문체에 볼 것 없는 사이트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도 더 블로그를 잘 다룰 것이고, 저의 투자자로 사 삶 역시 성장하기에 앞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첫 글엔 이런 마음과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와 같은 내용에 대해 최대한 자세하게 남겨야겠고 생각했습니다. 초심을 잃을 때 다시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자 이제 Value Alchemist, Life 연금술사의 블로그를 시작합니다.